728x90

제주 동쪽에서 보는 일몰은

서쪽에서 보는 일몰보다는

예쁘다고 느끼지 못할 때가 많았다.

제주 동쪽 일몰
제주 동쪽 일몰명소

그런 나의 편견을 깨버린 곳이 있다.

사람이 많이 없어

나만 알고 싶었던

제주 동쪽 일몰명소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제주 동쪽 일몰명소
함덕 서우봉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제주 동쪽은 아무래도

해가 정면으로 지는 서쪽에 비하면

웅장함이 덜하다.

그런데 함덕 해수욕장의 작은 오름

서우봉에 오르니

제주 서쪽에서 느꼈던

일몰의 웅장함이 느껴지더라.

제주 오름
서우봉

함덕 해수욕장의

우측에 있는 서우봉의 정상은

동쪽 바다를 바라보게 되어있다.

일몰 구경을 목적으로

함덕 서우봉을 방문했다면

굳이 서우봉의 정상까지는

오를 필요가 없다.

제주 일몰명소
제주 동쪽 일몰명소

제주 동쪽 일몰을 보기 위해

서우봉으로 바로 가려면

함덕서우봉해변야영장을

네비에 검색하고

그 앞쪽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것이 팁이다.

야영장 앞쪽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려서 오른쪽으로 가면

바로 서우봉이다.

제주 동쪽 가볼만한 곳
함덕 해수욕장

사진의 우측에 보이는

서우봉 산책로를 걸으면

에메랄드빛의 끝없는 바다와

한라산을 모두 한번에 볼 수 있다.

제주 동쪽 일몰명소
제주 동쪽 가볼만한 곳

함덕 서우봉은

체력이 좋지 않았던

제주살이 초반의

내가 오르기에도

정말 낮은 오름이었다.

제주 동쪽 가볼만한 곳
제주 오름 추천

작은 숲길까지 있어서

낮의 강렬한 태양도

피할 수 있는

함덕 해수욕장의

서우봉의 매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함덕 서우봉
제주 동쪽 일몰

함덕 해수욕장 서우봉도

이미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오름명소이다.

하지만 내가 오늘 소개하고 싶은 건

나만 알고 싶은

사람 없는 서우봉 일몰 포인트이다.

서우봉 둘레길에서

정상 쪽으로 올라갈 때쯤

조천읍 함덕리 124를 지도로 검색하고

걸어 올라가면

"일몰지점" 이라는 곳이 나오는데

이곳이 내가 오늘 소개하고 싶은

제주 동쪽 일몰명소이다.

제주 동쪽 일몰명소
제주 동쪽 일몰
함덕 서우봉
제주 동쪽 일몰

그리고 그 일몰지점을 조금 지나

숲길 안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벤치가 나오는데

사람이 정말 없어서

일몰을 조용히 감상하기 좋은 포인트다.

제주 동쪽 가볼만한 곳
제주 동쪽 노을

한라산과 바다 사이에

저물어가는 노을은

우리가 정말 제주에 살고 있구나를

실감 나게 해 주었다.

제주 동쪽 일몰명소
제주 동쪽 노을
제주 일몰 명소
제주 노을 포인트
제주 일몰 명소
제주 동쪽 일몰

2022.11.18 - [제주생활/생활] - 제주 동쪽 여행 코스 가볼만한 곳 광치기해변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