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개설하게 된 티스토리 블로그.

괜히 애드고시 라는 말이 생긴 게 아닌 것 같다.

글 쓰는 걸 원래 좋아했기 때문에 블로그를 작성하는 건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

근데 문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었다.

 

 

누구는 구글 애드센스 하루 만에 승인받았다고 하고,

누구는 거절당한 적이 없다고 하고,

또 누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거절 메일만 수차례 받았다고 했지만

거절 메일만 수차례 받는 사람이 미래의 나일 거라는 걸 그땐 알지 못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분,

구글 애드센스 광고 거절 메일만 수차례 받으신 분,

무한 검토 중 무한 준비 중 상태로 계속 기다리고 계신 분이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꼭 이 말을 전해드리고 싶다.

 

포기하지 마세요.

 

 

기다린 기간은 2022.10월부터 시작해서 약 2 달이다.

그리고 승인된 날짜 전에 작성된 글은 27개.

솔직히 글이 많은 건 아니다.

핑계를 대자면 블로그 시작하고 10월에는 개인적으로 바쁜 일이 많아서 작성을 많이 못했지만,

그 이후로 평일에는 꾸준히 작성하고 글자 수는 늘 1,000자 ~ 2,000자 사이로 작성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때 글자 수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한다.

여하튼 정말 정성껏 글을 작성했고

승인받기 위해서 하라는 건 다 한 것 같았다.

 

근데 거절 메일을 3번이나 받았다.

 

3번째 받았을 땐 진짜 포기하고 싶었다.

내가 받았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 거절 메일은 항상 똑같았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항상 이렇게 웃는 구글 아저씨의 모습......

차라리 아저씨가 울고 있는 게 나을지도........!!!!

처음엔 참을만했는데 세 번이나 웃는 얼굴로 거절하니까 기분이 너무나 좋지 않았다.....

제일 답답한 건 도대체 왜?????? 거절이 된 건지!!!!!!

알 수가 없다는 것이다.

쓰다 보니 그때 감정이 올라온다.

 

구글 애드센스 거절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을 하면

주의 필요라고 빨간 글씨가 나오는데

밑에 세부정보 표시를 클릭하면 세 번 거절당했을 때 이유가 모두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

 

 

처음에 세부 정보 표시를 클릭했을 때 가치가 별로 없다는 말에 충격받았다.

내가 진짜.. 공들여 작성한 글들을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라고 평가하다니.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에

"구글에서는 게시자의 콘텐츠를 소중하게 생각"한다면서....

네? 가치가 없다고요?

 

근데 나중에는 세 번이나 똑같은 문구를 읽으니 별다른 감흥도 없었다.

아 또 거절이구나.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그냥 포기해버릴까?

아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포기할 수는 없지.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라는 생각밖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3번 거절까지는 그렇다고 치고,

내가 그 유명한 무한 검토 중 무한 준비 상태까지 되었다는 점.

무한 검토중 무한 준비중 상태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내 블로그 검토를 요청한 후에

2주가 훨씬 지나도 감감무소식인 상태를 말한다.

 

처음 거절 3번은 그래도 소식이 아주 빨랐다.

검토 요청 기준 그다음 날 혹은 삼일 정도 간격으로

거절되었다고 메일이 왔기 때문이다.

 

그런데 마지막 세 번째 거절 메일이 오고 검토 요청을 했는데

그 이후로 3주 동안 감감무소식이었다.

매일같이 지메일을 확인했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3주간 매일 지메일을 정말 수시로 확인했다.

거절당해도 좋으니 메일이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정도였다.

그런데도 메일이 안 왔다.

검색해보니 나와 같은 상황의 사람들이 많았다.

혼자가 아님에 위로받으며

검색해서 알려준 모든 방법을 다 시도했다.

 

그리고 3주가 지난 어느 날.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드디어!!!!!!!!!!!!!!!!!!!!!!!!!!!!!!!!!!!!!!!!!!

승인 메일을 받았다.

메일함을 열어보고 얼마나 기쁘던지.

나 혼자 키득키득 몰래 웃으며

지금까지 함께 기다린 남편을 조심스레 불렀다.

아무 일도 아닌 것처럼 컴퓨터 화면을 쓱 보여줬다.

놀라며 기뻐하는 남편의 모습을 보니 기분이가 좋다.

 

여튼 나와 같은 상황의 분들이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기다림의 시간을 버틸 수 있는 말을 해드리고 싶다.

 

"포기하지 마세요. 분명 승인받으실 거예요!!!!"

 

승인을 기다리는 기간 동안의 팁!

승인은 어차피 언젠간 된다.

지금 할 일은 승인이 되고 난 후에

수익이 날만한 글을 계속 작성해놓는 것!

그런 글이 꾸준히 쌓이면 승인이 되고 나서 수익이 금방 생길 것이다.

여기서 수익이 될만한 글이라고 하면,

일시적으로 방문자수가 증가하는 이슈 글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검색이 가능한 글을 쓰는 것이다.

일시적 이슈 글은 그때만 잠깐 검색되고 말지만,

장기적으로 몇 달, 몇 년간 검색이 가능한 내용들은

장기적인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글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아는 그런 내용이지만

기다리는 동안 스스로에게 힘이 되었던 글들을 끄적여보았다.

다음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

실제적으로 시도해보았던 방법들을 적어볼 예정이다.

300x250

+ Recent posts